2. Character 모델에서 BoneCloth로 움직임을 제어할 가장 상위Bone을 확인.
Character에 Creator Other에서 Magica Cloth/Magica Bone Cloth를 적용해준다.
적용된 Magica Bone Cloth를 확인해서 그 갯수에 맞게 Root List의 Size를 맞춰주고 등록한다.
아래의
이것을 눌러서 위에서 확인한 Root본을 등록해준다.
2. BoneCloth는 캐릭터 세팅에서 Bone을 적절히 세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Bone의 위치가 스커트등의 형상과 많이 다르게 되면 불안정하게 되고 Bone간의 거리가 너무 멀면 충돌체크에서 정확성이 떨어진다.
<적절한 배치의 예>
3. Magica Cloth의 활용2 - 돛
Magica Cloth 세팅 - Mesh Cloth
치마는 캐릭터 세팅에서 Bone을 박아 넣어 놨지만 돛은 그렇게 하지 않고 Mesh Cloth 시뮬레이션을 사용했다.Virtual Deformer 관리자, Virtual Deformer, Mesh Cloth를 각각 설정한다.Fixed point(빨강)와 Move Point(초록)를 설정한다.
돛이 바람을 받아야 빵빵해 지므로 Wind 설치, 사이드쪽 깃발은 Wind에서 influence 삭제Wind의 강도, 터뷸런스등 조절하고 물리값을 조정하여 적당한 값을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