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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터
[Unity3D 4.0] Mecanim 과 3dsmax 본문
1. 개별 파일 임포트
- 사용하지 말것을 권함
- FBX 임포트시에 3.X 버젼에서는 CharacterName.FBX 파일로 자동으로 Animation 이 저장되었지만 4.0 에서는 불가
- 문의 중...지원 안된다는 답장 수신
- Avatar 세팅시에 각각의 파일에서 Humanoid로 지정을 해줘야 함, 위 내용과 연계된 문제가 아닌가 싶음
- Motionbuilder를 도입한다면 개별 파일 추천
2.Biped & Unity3D 4.0
Biped 에서 Triangle Pelvis "ON" "OFF"
Biped 세팅시에 Triangle Pelvis를 체크를 해주는 해주지 않느냐에 따라서 위와 같은 차이가 있다.
"ON" 시에는 Spine, Chest, Neck 을 재설정 해줘야 함
"OFF" 시에는 Neck 만 재 설정
뭐가 옳은 것인지는 아직은 판단이 안서지만, 절차상으로 하나라도 적은게 좋지 않겠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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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에서 제공하는 Mecanim Starter Pack 을 다운 받아서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구조의 Bone을 사용한다.
Root Bone을 항상 두고 Triangle Pelvis를 가진 체 제작이 되었다.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고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