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톤즈 오브 유니티 에셋쯔 2. Crest - 물(water) 본문

Game Engine/Unity3D

톤즈 오브 유니티 에셋쯔 2. Crest - 물(water)

욤마핫 2022. 6. 1. 20:49
1. Crest Ocean System - Depth Cache Usage and Setup
Depth Cache의 역할
해변가의 폼 발생
갑자기 낮은 깊이의 바다의 물결 조정
Depth Cache가 없으면 아래와 같이 된다
 
빈 Gameobject를 만들고 Y 위치를 Ocean과 동일하게 설정
Gameobject를 DepthCache로 이름 변경하고 Ocean Depth Cache 스크립트 적용
DepthCache의 사이즈 조정(Empty오브젝트라 기즈모가 안보일텐데 Gizmo탭에서 뭔가 활성화 시키면 보인다)
윗쪽에 있는 하얀거가 Max Height임, 나머지 부분은 클리핑됨
Terrain을 등록시켜줘야 한다. Terrain자체가 Terrain Layer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물리공식을 사용하여 Wave를 생성하므로 큰 파도가 생성되려면 깊은 바닥이 필요, Resolution은 256으로 낮춰도 충분

 

DepthCache오브젝트가 충분히 넓지 않아서 벌어지는 이상 현상

Terrain 크기에 맞춰서 DepthCache를 늘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