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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 Render Queue 본문

Game Engine/Unity3D

Shader - Render Queue

욤마핫 2018. 6. 19. 14:17

Render Queue

 Render Queue

 Render queue description

Render queue value 

Background

 맨 처음 랜더링 된다. Skybox로 주로 쓰임

 1000

Geometry

 보통 대부분의 불투명 오브젝트에 쓰임

 2000

AlphaTest

 알파테스팅(Cut off)된 오브젝트에 쓰임 - 나뭇잎 등

 2450

Transparent

 반투명 오브젝트에 쓰임 - Background, Geometry, Alphatest를 그린 후 뒤에 있는 오브젝트 부터 랜더링 한다. 알파블렌딩 오브젝트(뎁스 버퍼에 기록하지 않음), 유리 나 파티클 이펙트에 쓰임

 3000

Overlay

lense flare와 같이 마지막에 랜더링 하는 곳에 쓰임

 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