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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Unity3d 에서 loop Animation 만들기 - 개별파일 작업자는 상관없음 본문

Game Engine/Unity3D

[animation] Unity3d 에서 loop Animation 만들기 - 개별파일 작업자는 상관없음

욤마핫 2014. 1. 8. 09:57

loop를 만드는것은 애니메이터에게는 익숙한 일인데

Unity3d 에서는 이것 조차 3dsmax 에서 만든게 그대로 올라가지 않는다.

물론, 개별파일로 작업하시는 분은 그런일이 없지만

통파일로 작업하는 경우에는 Unity3d 에서 clipping 을 했는데도 동작이 딱 떨어지지 않고 앞뒤 동작의 영향을 받아서 흔들리게 된다.

 

이 현상을 방지하려면 옵션 하나를 꺼줘야 한다.

"Anim. Compression"

 이것을 off 로 설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