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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터
[unity3d] 4.3 에 vertex animation이 들어왔다. 본문
blendshapes 라는 이름으로 Unity3d 에 vertex animation 이 들어왔다.
vertex의 움직이는 동선 자체를 animation 시켜 주는 것은 아니고 Morph 로 들어왔다.
1. BlendShapes
Skinned Mesh Renderer 의 하위 단에 위치하여 skin 이 적용된 캐릭터에도 쓸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그런데 그런 이유로 애니메이션 클립에 종속적이라서 BlendShapes를 적용하게 되면 애니메이션 클립 하위단에 BlendShapes가 등록이된다.
2. FacePlus
외부 플러그인으로 webcam 의 입력을 실시간으로 Facial 표현을 해준다. 위의 BlendShapes과 연동하여 작동하는 듯
가격정책이 error 이다.
www.mixamo.com 으로 접속
FacePlus의 워크플로우는 다음과 같다.
어쨌든, vertex Animation이 들어온 만큼 이펙트에서의 활용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