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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3ds Max

[Script] 3dsmax 스크립트 5개

욤마핫 2013. 4. 4. 11:24

1. MASSBatchExport

여러개의 맥스 파일을 일괄적으로 Export 해주는 script

버튼 등록이라던지 그런게 없어서 쓰기는 불편하지만

기능은 만족

 

 

2. FBXexporter

unity4.0을 쓸때 필요할 것 같은 스크립트

맥스 통파일을 Frame 별로 나눠서 FBX 의 take 형태로 자동으로 나눠주는 스크립트이다.

맥스에 2013 FBX 플러그인 설치가 필수! (이전 버전은 Take 지원을 하지 않는다)

 

 

 

3. Fracturevoronoi_v1.1

Rayfire Fragmenter 플러그 인이 유료 이므로 회사 작업에서 쓰기는 조금 무리가 있다. 역시 돈문제가...

그래서 간단한 스크립트가 있어서 게임에서 쓰기에는 나쁘지 않은 퀄러티를 보여주는 스크립트가 있다.

 

Fracturevoronoi

 

 

 

사용법은 간단하다. Pick Object로 깨고 싶은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옵션 조절 후 Break in XX를 누르면 깨 준다.

 

4. bga_boxbaker_v2

 이 스크립트는 Vertex Animation을 Object 애니메이션으로 Bake 해주는 스크립트이다.

 

5. timeline_control_v1.0.3

 Unity3D  의 3.X 버전대에서는 파일을 통파일로 작업을 하는것이 Export 에서 편한 부분이 많다.(Unity3D 뿐만은 아니다)

 이렇게 여러 동작이 한 파일에 있을때 Frame 구역 별로 동작 이름을 지정해서 바로 바로 Timeline 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스크립트.

timeline_control_v1.0.6.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