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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Engine/Unity3D

[Unity3D] 의 여러가지 문제점

욤마핫 2012. 7. 17. 18:23

1. 이펙트가 취약하다.

왜냐하면 vertex animation이 지원이 안되기 때문이다.

 

2. FBX 활용을 하기 때문에 동적로딩이 안된다.

동적로딩을 하려면 Unity 에서 쓰는 .anim 파일로 바꿔줘야 한다.

- 연과장님이 작업해 놓으신 오른쪽 클릭 풀다운 메뉴에서

   "Transfer Allclips curve to copy"를 해주면 된다.

 

3. 애니메이션을 통파일로 작업하다 보니 동작과 동작간에 보간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미세하게 튀는 경우다. TCB콘트롤에서 "0"로 맞춰 준다.

 

4. FBX 임포트시에 Normals & Tangent 옵션에서 Import를 선택하게 되면 Vertex가 3배로 늘어난다.

 

5.Prefab의 사용에 익숙해질것

프리팹을 등록 후 수정이 있으면 항상 Apply를 눌러서 모든 프리팹에 적용이 되게 해줘야 한다.

 

6. Skinned mesh 가 아니라 그냥 일반 메쉬를 애니메이션 잡을 경우

제자리에 가만히 있는 오브젝트는 애니메이션키를 넣지 않는다.

키를 넣게되면 게임상에서 이 애니메이션이 실행될 경우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는 절대좌표 0,0,0 으로 이동되어버린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전체를 Group 으로 잡고 Export

- Unity3D 에서 빈 오브젝트를 만들고 그 아래에 등록

 

7. Animation 창에서 시간 표현은 FBX 임포트시에

초당 30프레임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0:25 다음에 1:00 의 표시는 25프레임 다음 1초라는 뜻이다.

 

클립을 anim 파일로 바꾸게 되면 unity3D 엔진에서 초당 60프레임으로 바꾼다.

0:55, 1:00 이렇게 진행되게 된다.

8. Mesh에 Animation 을 넣은 FBX를 Unity3D에서 편집 하고 싶으면 anim 파일로 변경해야한다.